주요사업

본문내용

對정부 및 소비자 단체와의 업무 교류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 행정기관에서 수립하는 각종 소비자 관련 정책에 기업의 대표로서 기업의 입장과 의견을 취합 및 개진시켜 균형있는 소비자 보호정책의 입안에 참여합니다.
  • 각종 소비자 관련 법률의 제ㆍ개정 시 공청회 참석 및 업계 의견 취합 종합 개진
  • 각종 소비자 현안에 대한 업무 및 정보교류를 통해 기업의 소비자 보호활동에 대한 효율성 제고

조사연구 및 정보제공 사업

소비자 분야의 각종 실태조사는 물론 연구자료와 최신 정보 등을 수집,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소비자 보호활동 선진화에 기여합니다.
  • 각종 소비자 현안 및 동향에 관한 정보 제공
  • 회원사 시설 견학 및 이업종 교류회
  • 정기회의 및 고객만족 특강을 통한 회원 교류를 통한 실시간 정보제공
  • 분과위원회 운영 및 분과별 사례 발표회를 통한 전문 분야의 심층 정보 제공

교육사업

각 기업의 소비자 문제 책임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각종 세미나, 교육연수, 강연, 사례발표 등을 실시하여 소비자 문제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 고객상담실 관리자 과정
  • 문제행동 소비자 대응 과정
  • CS리더쉽 과정
  • 법률전문가 과정
  • 컴플레인 협상전문가 과정
  • CCM 인증교육 및 컨설팅

국제교류 사업

해외 선진 CAP 조직 및 소비자 단체 등과의 정보 교류를 통하여 회원사의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고, 소비자 보호 업무를 관장하고 있는 책임자, 실무자의 전문적 자질을 고양시킵니다.
  • World CAP 교류회
  • 미국 SOCAP 및 일본 ACAP 조직과의 교류회
  • 해외 우수기업 CS 벤치마킹 연수
  • 해외 우수기업과의 소비자 관련 정보 교류

홍보, 출판사업

소비자 관련자료 및 소비자 문제 사례집 등의 출판 사업과 기업소비자정보 간행물 발행, 정규 팩스 통신 등을 통해 회원사 들에게 신속,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OCAP의 대외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 간행물 「기업소비자정보」발행
  • 고객 만족사례집, 소비자 관련 자료집 출판
  • 웹진 「뉴스레터」발행

CS컨설팅 사업 및 CS경영 홍보 사업

회원사를 비롯하여 비회원사 및 중소기업에 이르는 각 기업들의 고객만족 경영을 돕고, 소비자 상담실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CS(Customer Satisfaction) 컨설팅 사업 : 중소기업의 소비자 보호부문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 소비자의 날 정부 포상자 기업측 추천기관
  • 정보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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