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교육·컨설팅

본문내용

CCM 컨설팅 Overview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OCAP은 기업과 소비자정부 간의 바람직한 관계형성을 위하여 30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기업의 핵심역량 및 운영체계를 면밀하게 진단하여 CCM준비단계에서부터 CCM체계의 구축 및 운영, 그리고 지속적인 개선활동 및 성과관리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또한 우수기업 벤치마킹, CCM맞춤교육, CCM현장평가 대비, ‘소비자의 날’ 정부포상 추천 등 보다 차별화된 CCM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CM 체계 구축 및 운영

  • 01            [ CCM 준비 ]

    · 의무교육 이수
       (한국소비자원)
    · 대내외
       CCM 실천의지 표명
    · CCM 추진 TFT 구성
  • 02     [ CCM 구축 및 운영 ]

    · CCM 비전 및 전략수립
    · CCM체계 및 운영
    · 성과관리
  • 03      [ CCM 평가 및 인증 ]

    · 상/하반기 평가
    · 인증 수여식 및 컨퍼런스
    · 인증 유효기간 : 2년
  • 04     [ CCM 유지 및 개선 ]

    · 지속적인 개선활동
    · 운영 성과 관리
    · 인증기업 정기교육

CCM인증 컨설팅 프로세스

  • CCM인증교육·컨설팅 상담안내 Tel. 02) 3463-9400 │ E-mail. ocap@ocap.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