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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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관련법 |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소비자기본법, PL법, 분쟁해결법, 손해배상법, 형법, 소비자정책의 이해, 소비자관련 기관(단체 등) 현황, 소비자분쟁 및 문제해결 |
컴플레인설득협상 |
컴플레인 대응, 설득협상전략, 이론에 따른 고객 대응, 고객유형에 따른 대응 및 전략 |
국가자격증/ CCM인증 |
CCM인증 맞춤교육, 소비자전문 상담사 1급/2급(필기/실기), 텔레마케팅 관리사, CS리더스관리사 |
소비트렌드/이슈 |
소비자와 시장, 소비트렌드 및 분석, 소비문화, 소비(자)관련 이슈 |
CS실무/상담 |
CS상담 실무, 클레임의 이해, VOC분석, 상담 커뮤니케이션, 효과적인 소통전략, CS마인드, 감정관리 |
고객만족(경영) |
고객중심경영, 고객유형분석, 만족/불만족 고객, 고객서비스 차별화전략, 효과적인 고객응대, 소비자행동, 설득커뮤니케이션 |
기타 |
마케팅의 이해, 소비자와 광고, B2B/B2C영업 전략, 리더십의 실제, 인간관계 등 |
~ |
2015 |
2016 |
20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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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동나비엔 - 농심 - 롯데백화점 - 삼양사 - 아모레퍼시픽 - 풀무원 - 동서식품 - 아주캐피탈 - LG전자 - KGB담배인삼공사 - 비알코리아 - 남영비비안 - 식품의약품안전처 - 소비자단체 - CJ텔레닉스
(外 다수) |
- 삼성생명 - 롯데백화점 - 죠스푸드 - 한국소비자원 - 롯데백화점(1) - 삼성생명(1)
- 매일유업 - 소비자단체협의회 - 식품의약품안전처 - GS홈쇼핑 |
- 대상 - 롯데백화점 - 삼성생명 - 한국소비자원 - KDB산업은행 - 삼성전자 - 삼성전자서비스 - 풀무원 - GS홈쇼핑 - 삼립식품
- 식품의약품안전처
- 농협
- 남영비비안 |
- 대상
- 롯데백화점
- 삼성생명
- LG전자
- FCA KOREA
- 삼성전자
- 롯데백화점(1)
- 한국소비자원
- 서울특별시관광협회
- 대상(1)
- 삼성생명(1)
- 롯데백화점(2)
- 삼성전자(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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