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07 OCAP Annual Conference "고객센터의 CS프로세스 구축과 효율적인 성과관리"
10중국 소비자정책 연수
09 제3차 상담전문가 양성 교육
09"소비자기본법 개정에 계정에 따른 기업의 대응 전략" 세미나
09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실기대비과정교육
07제1회 CCMS 인증 수여식
06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실기대비과정교육
06 일본선진기업 벤치마킹 및 ACAP 교류회
05 제1차 상담실무 기초과정 교육
05 집단분쟁조정제도 세미나
04 제1차 CCMS 평가실시
04 CCMS 평가관련 규정 확정
03 제6회 공정거래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03 CS마인드 혁신교육 "고객유형별 응대화법 & 인터넷 상담화법"
02 제13차 대학생 기업 현장실습
02제23차 정기총회
01포럼 : 불만 대응 행동에서 나타나는 소비자의 문제행동
01 CCMS 평가기관 선정
2006
11 2006 OCAP Annual Conference "소비자 정보의 수집 및 활용"
06일본선진기업 벤치마킹 및 ACAP 교류회
02 제12대 회장 선출 : 변상만 (롯데제과 고객상담팀장)
2005
11 '직접판매와 소비자보호' 연구 용역 사업 실시
10 2005 OCAP Conference "정보지식사회에서 기업과 소비자의 성공적인 관계구축"
10 「업종별 표준매뉴얼」, 「소비자불만 처리기구 현황 연구」 제작·배포
2004
112004 OCAP Conference
10 창립 20주년 포럼 및 기념식
09협회 20년사 발간
2000
08사무국 이전(한국소비자원 빌딩) 개소식
1992
01소비자정보 격월간 '기업소비자정보'로 명칭 변경
1990
01 OCAP 비영리사단법인 허가
03 격월간 'BIOCAP' 발간
1988
04 한·일 소비자 관련 전문가 교류회
1987
02 OCAP 뉴스Letter 창간
1984
10 OCAP 창립 총회 임의 단체 발족
07 OCAP 창립 발기인 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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