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입니다.
우리 협회에서는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리더십(CCL) 교육 과정을 개최한 바,
관련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를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리더십(CCL) 교육과정 개최, 김수현 기자, 프라임경제
- URL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69866
(상략)...해당 과정은 기술 발전에 대한 대응 및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강화, 소비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소비자 전문가 및 교수진들과 함께 다양한 관점의 전략적 비전을 세우고 소비자 중심적 경영 인사이트를 발굴하며,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자 개설됐다.
현장에는 민간 기업 내 소비자 분야 실무자 및 임원 40여명이 참석했다.
1주 차인 7일은 나종연 공동주임교수와 이성구 공동주임교수가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집필한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가 '더 현대 서울'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엔데믹이 도래하면서 공간을 베이스로 한 유통이 가장 중요해질 것"이라며 더 현대 서울의 성공 요인과 과정을 풀이,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현시대에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생존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리더십 교육 과정은 14주 차에 걸친 프로그램으로 참가 기업사의 주요 이슈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논의를 통해 실무에 유용한 이론과 기법을 다룬다.
이후 과정에서는 CCM/ESG 등 최근 화두가 되는 소비자 이슈와 사례를 연계해 실질적 기업 경쟁력을 제고,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자산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민-관-학 공동 주관, 전문가들의 협동 커리큘럼 구성으로 전문적 경영 지식을 전달한다. (하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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