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입니다.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지방에 거주하는 사회배려계층 소비자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찾아가는 상생과 나눔의 행사’를 5월 11일(목) 충청남도 태안군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이동 상담과 가전제품 무상 수리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태안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 방법」 과 「키오스크 활용법 」을 교육하고, 참석자에게는 건강진단(세라젬 후원) 및 장수사진(LG생활건강 후원) 촬영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했습니다.
또한 지역민들의 휴대폰·밥솥 무상수리(경동나비엔, 삼성전자, LG전자 등 후원)와 함께 사용이 어려운 폐가전을 수거하여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고령자와 장애인이 주로 이용하는 10개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TV등 대형가전의 기능과 안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방문점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취약계층 소비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걸음해주신 우리 협회 회원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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